디아스포라선교대회
디아스포라(Diaspora)는 ‘흩뿌리거나 퍼트리는 것’을 뜻하는 그리스어 단어에서 유래한 표현으로,
본토를 떠나 타국에서 살아가는 공동체 집단, 혹은 이주 그 자체를 의미합니다.
우리 민족은 전 세계 175개국 750만의 디아스포라가 전 세계에 흩어져 살아가고 있습니다.
국권 상실과 전쟁 등 고통스럽고 한 많은 아픔을 겪으며 세계로 흩어졌지만,
하나님께서는 바로 그들을 사용하여 세계선교에 귀하게 쓰임 받게 하시려는 뜻이 있다고 믿습니다.
할렐루야교회는 한민족 디아스포라 선교대회의 자리로 세계에 흩어져 사는 동포들을 초청하고 그들이 자신의 민족적 정체성과 시대적 사명을 발견하여,
오직 복음과 성령 충만으로 무장한 민족과 열방과 세계를 품고 사역하는 귀한 선교사들로 세워지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초대교회 시절 예루살렘에만 모여 있는 교회를 흩으셔서 복음행전의 역사를 시작하신 하나님께선 그 디아스포라를 통해 주님의 교회를 살려주셨습니다.
교회가 주님 나라의 사명을 잃고 자신에게만 몰두하는 공동체가 되어서는 더는 하나님의 원하시는 진정한 교회가 될 수 없습니다.
디아스포라 선교대회를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가 다시 한번 밖으로 눈을 돌려 마음을 흐르게 하시고 우리를 새롭게 하는 영적 각성을 허락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