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메뉴 닫기
상단 메뉴 열기

할렐루야교회

모바일 닫기

양육과 섬김

사역참여안내

할렐루야교회에는 교육 훈련을 통해
성장한 성도들이 헌신할 곳을 찾도록 돕는 사역 안내팀이 있습니다.

사역(봉사) 알아보기

“여러분의 재능을 기부해보세요.”

‘사역’이란 이웃을 섬기고 ‘봉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가깝게는 교회 내에서 봉사하는 교회사역을 비롯하여 인근 지역의 커뮤티니에서 봉사하는 지역사회 봉사,
그리고 세계 곳곳에서 도움을 실천하며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을 알리는 세계선교 등의 활동을 하게 됩니다.

우선 교회 안의 사역에 참여하고 교우들과 교제도 해보세요.
신앙생활뿐만 아니라 정착하는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사역 TREE

사역tree
'청장년 공동체, 젊은이 공동체, 선교공동체, 예배공동체, 치유공동체, 복지공동체, 양육공동체, 뉴젠공동체, 뉴시즌공동체'' mission statement - 할렐루야교회는 예수그리스도를 드높임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 존재한다.

공동체별 사역팀 목록

할렐루야교회
사역공동체소개합니다

공동체 사역팀별 주요사역 안내 표
공동체 공동체 사역팀별 주요 사역 내용
예배 예배 성도들이 살아있는 예배를 드리도록 섬깁니다.
찬양 주일예배 1, 2, 3부 수요 초청예배 등 성가대와 찬양으로 활동합니다.
경배와 찬양 대예배를 비롯하여 각종 공예배시 찬양을 드립니다.
영어예배 외국어 예배 중 영어로 예배를 드려 하나님께 영광을 드립니다.
일본어예배 일본어로 예배드리며 일본의 영혼구원을 위해 기도로 사역합니다.
중국어예배 중국어로 예배드리고 유학생들이 학교와 신앙생활에 잘 적응하도록 돕습니다.
방송 교회의 모든 예배와 행사에 필요한 영상, 음향 등을 담당합니다.
인터넷/사진 교회 홈페이지 관리와 교회의 모든 행사의 기록물을 사진으로 관리, 보관합니다.
할렐루야 신문사 교회소식과 신앙생활을 문서 선교사역을 담당합니다.
주차 교회에 오는 성도들의 차량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주차를 하도록 안내합니다
선교 국내선교 농어촌 협력 미자립 교회를 심방하며 성도들을 격려하고 지역에 복음을 전합니다.
군선교 국군장병들에게 복음제시와 진중세례를 통해 그들의 영혼 구원과 영적 성장을 도모합니다.
북한선교 매주 북한중보기도회와 60명이상 탈북민들의 멘토사역. 가정심방, 영적 성장을 도모합니다.
통일비젼 원 코리아 기도회와 통일 선교 강좌 및 교회 연합 사역을 섬깁니다.
해외선교 38가정 파송 선교사와 25가정 협력 선교사지원, 선교사동원, 파송, 훈련사역 및 복음을 전하고 중보기도사역을 합니다.
디아스포라 이란 필리핀 러시아 중국 등 국내 외국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섬깁니다.
전도폭발 전도자를 주 3회 강좌를 통해 체계적으로 키워 모든 선교사역에 기초를 형성합니다.
전도 매주 노방 전도 팀의 연합 전도대, 블레싱 서밋, 소년원 사역을 진행합니다.
문화선교 다양한 문화강좌 강의를 통해 지역사회 복음화와 미용 사역으로 각종 선교 사역을 섬깁니다.
예술선교 공연예술(뮤지컬, 공연 등)을 통하여 복음을 전파합니다.
오늘의양식 '오늘의양식'의 신청 접수와 권유, 구족 갱신, 도서 발송을 합니다.
변혁 성경적 세계관을 확립하기 위하여 총체적인 삶의 영역(개인, 가족, 학교, 교회, 직장 등)에서 변혁을 위한 중보기도 모임입니다.
양육 성경대학 신구약, 가정상담학, 이슬람의 이해, QT와 성경통독이 상/하반기 통해 신앙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확신반 새가족반 수료 후 새생명 훈련을 받기 전 신앙의 기초를 다지는 예비제자훈련 입니다.
세례양육 성례교육과 세례를 통해 구원의 확신과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 났음을 일깨워주며 연 4회에 걸쳐 학습, 세례를 실시합니다.
평신도 목회원 그리스도인의 평신도 목회자의 역할을 감당을 위해 평신도훈련을 위한 강의내용을 구비 및 보급합니다.
도서관 교회 내 각 부서와 연계하에 독서활동을 지원하고 기독도서관으로 지역사회를 섬기며 도서 분류 및 정리, 도서관 사서 봉사를 합니다.
새가족 새로 등록한 새 가족들의 빠른 적응과 정착을 위해 일대일 섬김 등의 주요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사역센터 봉사자를 발굴하여 필요한 각 사역 팀에 협력 및 지원을 합니다.
치유 상담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상담가로부터 성도들의 원활한 신앙생활을 돕습니다.
로뎀나무 호스피스 하나님의 말씀과 사랑으로 임종을 맞이할 수 있도록 말기 암 환우들을 섬깁니다.
장례문화 장례를 당한 성도들에게 장례에 관련된 모든 절차를 협력 및 지원합니다.
베데스타 체질신경 조절요법을 통하여 침술사역을 합니다.
의료선교 국내외 의료선교활동을 담당합니다.
복지 사회복지 교회 인근의 독거노인을 보살핍니다.
에듀센터 가정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의 보충 학습을 지도합니다.
지역섬김 다문화가정, 미혼모, 노숙자를 위한 무료급식 및 봉사 학습을 지원합니다.
나눔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여 물품 등을 전달합니다.
장학 중·고등학생, 대학생 등에게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친교 카페와 서점운영 수익금으로 불우이웃 등에 사용합니다.
식당 교회 예배와 행사 때 식사 제공 및 설거지를 합니다.
사랑부 장애아들의 교회생활과 방과 후 교육활동을 지원합니다.
뉴시즌 늘푸른 대학 풍성하고 아름다운 인생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우며 섬깁니다.
늘푸른 쉼터 어르신들이 쉴 수 있는 공간에서 섬김과 봉사를 합니다.
러닝 시니어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 대해 재능기부와 도우미 역할을 합니다.
뉴젠 미취학 영아부 0~3세의 아기들이 부모님과 함께 예배를 드립니다.
유아부 4~5세 유아들이 예배를 드립니다.
유치부 6~7세 어린이들이 예배를 드립니다.
초등 초등1부 초등 1~3학년이 드리는 예배입니다.
초등2부 초등 4~6학년이 드리는 예배입니다.
중고등 중등부 중학교 1~3학년이 드리는 예배입니다.
고등부 고등학교 1~3학년이 드리는 예배입니다.
특별활동 및 훈련 AWANA 5세~중등과정의 자녀세대들의 성경암송 프로그램입니다.
Kids'EE 초등4~6학년들의 14주 어린이 전도폭발 훈련입니다.
뉴젠밴드 / 시드 전문적인 연주자로 구성된 밴드와 합창단입니다.
Spirit Power 전국청소년연합수련회를 준비하는 모임입니다.
뉴웨이브 청년1부 20세-29세의 미혼 청년들의 공동체입니다
청년2부 30세-45세의 미혼 청년들의 공동체입니다
청장년부 20대-40대의 기혼 가정들의 공동체입니다.
찬양대 1, 2, 3부 찬양대 여성파트, 남성파트, 솔리스트, 피아노반주자, 오르간반주자, 악기연주자 등을 모집합니다.
수요 찬양대 여성들로 구성 (소프라노, 알토) 현 80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국어(영·일·중) 찬양대 10명 내외의 외국어 예배 성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윗 찬양대 중 장년 남성으로 소외되고 힘든 곳을 방문하여 찬양으로 복음을 전합니다.
이빛 찬양대 여성 중창단으로 소외되고 힘든 곳을 방문하여 찬양으로 복음을 전합니다.
할렐루야 싱어즈 여성 중창단으로 싱어즈 오디션에 합격한 자로서 교회 행사 등에 지원합니다.
핸드벨 대예배 연주, 국내 외 NGO 행사시 연주, 방송초청 연주, 결혼식 연주, 국내 합창단 및 오케스트라와 협연, 고아원, 양로원 방문 연주, 2년 마다 세계 핸드벨 대회 참가합니다.
국악 찬양대 가야금, 장구, 북 등으로 구성되어 특별한 절기 예배 시 연주 출연합니다.
루야 만돌린 늘프른대학, 블레싱서밋 등 교회 행사시 특별 연주, 일본 교류 연주, 보바스병원 방문 연주 등을 합니다.